"지식의 저주(Curse of Knowledge)"는 전문가와 초보자 간의 격차를 강조하는 개념입니다. 전문가들은 종종 자신들이 배울 때 겪었던 어려움을 잊어버리고, 그로 인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는 데 걸리는 시간에 대해 비현실적인 기대를 하게 됩니다. 파멜라 힌즈(Pamela Hinds)의 모바일 폰 사용에 대한 연구는 이 현상의 좋은 예입니다. 그녀는 전문가들이 초보자가 모바일 폰 사용법을 배우는 데 필요한 시간을 정확하게 판단하지 못하며, 종종 그 시간을 과소평가하는 것을 발견했습니다.
이 개념은 전문가가 교육하거나 학습 자료를 설계할 때, 학습자의 관점을 고려하여 한 걸음 뒤로 물러서야 함을 알려줍니다. 그들은 자신이 초보자였을 때 새로운 개념을 이해하는 데 얼마나 도전적이었는지 기억해야 합니다. 이러한 접근 방식은 보다 효과적인 교육 및 학습 전략을 이끌어내어, 초보자들이 새로운 기술을 배우기 위해 적절한 시간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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